•  

 

SPECIAL > 싱글톤 더프타운

위스키 초보자부터 마니아까지 위스키 애호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싱글몰트 위스키, 싱글톤. 세계에서 가장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싱글몰트 위스키의 세계로 초대한다. 

에디터 박세나, 김가영 

 

b74969d7d52bdc884ada98cb9f8d55f9.jpg 

 

 

싱글톤 더프타운

200년 전 스코틀랜드 최고의 싱글몰트 생산지에서 생산돼 유일하다.
위스키, 싱글톤. 위스키를 조금 더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하는 이정표 역할을 하는 싱글톤은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장점까지 더해져 마니아들이 점차 늘고 있다.
품질에 대한 열정과 장인 정신의 소규모 방식을 유지하고 있으며,
오직 세 개의 작은 증류소에서만 생산되고 있다. 이런 생산 방식을
고집하는 브랜드는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중 싱글톤이
유일하다. ​

 

 

200년 전통의 싱글몰트 위스키


afa6027929fc74cfeefee4c003ea55a8.jpg


싱글톤의 세 증류소는 1838년부터 위스키를 생산해 지금까지 약 200년에 가까운 세월 동안 이어오고 있는 역사와 전통의 위 스키 명가다. 지금껏 지켜온 전문성과 장인정신으로 완성된 위 스키는 약 100년간 이어온 혁신적이고 풍부한 경험의 마스터 블렌더 마린 로빈슨, 몰트의 마스터 키이스 로, 그리고 크래이 그 윌슨의 경력이 더해져 전 세계 위스키 마니아들의 입맛을 사 로잡고 있다. 싱글톤은 가장 빠르게 성장해 현재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로 성장했다. 특히 2015년 한 해에만 명성 있는 여러 주류 단체로부터 31개의 상을 수상할 정도로 성장했으며, 현재까지 총 100여 개의 수 상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싱글톤의 독특한 병 디자인과 컬러는 더프타운 증류소가 설립된 19세기 일반적인 스타일이었던 힙 플라스크 모양에서 시작됐다. 당시 공정방식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싱글톤은 주변의 여러 증류소들이 물길을 가로채가면서까지 얻으려 했던 지하수로 생산한 위스키다. 다양한 풍미와 완벽한 밸런스가 일품으로, 위스키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을 정도로 부드럽다. 특 히 싱글톤 더프타운 12년은 미국산과 유럽산 캐스크에서 숙성돼 견과류 향과 말린 과일 향이 특징이다. 미디엄 풀 바디감의 위스키로 윤을 낸 나무와 구운 헤이즐넛 향. 부드러운 황설탕과 함께 익히거나 말린 과일 의 향을 느낄 수 있다. 달달한 견과류 풍미 후 따뜻한 에스프레소 커피와 황설탕의 향이 느껴지는 과일의 풍미 가 일품이다. 마지막은 미디엄 롱 피니시로 상쾌한 여운, 달콤함, 견과류의 향이 남는다.

78287b31d157a111cafd163e05d178a2.jpg

560b1545f4f133d992df2288cc00d8d8.jpg




월드클래스 아카데미(전 조니워커스쿨) 성중용 원장

“싱글톤은 진입장벽 낮은 싱글몰트 위스키”
위스키가 젊어지고 있다. 고가의 위스키라 불리던 싱글몰트 위스키도 예외 없다. 그 중심에 맛과 가격의 진입장벽을 낮춘 싱글톤이 있다.   
에디터 김가영 포토그래퍼 임익순

493c498555e00e28b523597782b3d84a.jpg 

 

 

2019년 디아지오코리아가 홍보에 주력할 싱글몰트 위스 키 브랜드로 ‘싱글톤’이 꼽힌다. 침체기에 접어든 위스키 시장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찾겠다는 전략인데, 그 주인공 을 싱글톤으로 삼게 된 이유는.

최근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싱글몰트 위스키에 대 한 관심이 굉장히 높아지고 있다. 청담동이나 한남동 등에서 싱글몰트 위스키를 베이스로 한 시그니처 칵 테일을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바들도 늘어나고 있고, 홈술 트렌드 속 가정에서도 싱글몰트 위스키를 즐기 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보통 싱글몰트 위스키라고 하면 비싸고 어렵다는 인식이 강하다. 그런데 싱글톤 은 디아지오의 싱글몰트 위스키 라인업 중 맛과 가격 면에서 진입장벽을 다소 낮춘 브랜드에 속한다.  싱글 몰트 위스키에 처음 입문하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적 합한 몰트 위스키라고 생각한다.

타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들과 비교했을 때 싱글톤이 가 진 장점 및 특징은 무엇인가.
스코틀랜드 최고의 싱글몰트 위스키 생산지인 스페 이사이드 중심부에 위치한 더프타운 증류소는 19세기 부터 이어진 전통 위스키 생산 방식과 수원지를 유지 하는 유서 깊은 증류소다. 이곳에서 생산된 싱글톤 더 프타운 원액은 유럽산 셰리 캐스크와 미국산 버번 캐 스크의 조합을 통해 숙성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완벽한 밸런스와 부드러움이 특징이다.

 

싱글톤에도 여러 라인업이 있다. 각 라인업의 특징을 설 명한다면.
우선 완벽한 밸런스와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싱글톤 더프타운 12년’은 견과류 향과 말린 과일 향이 특징이 다. 싱글몰트 위스키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맛을 자랑한다. 특히 지난 11월 출 시된 500㎖ 제품은 가격과 용량 면에서 소비자의 부 담을 덜어줄 수 있는 제품이다. 보다 프리미엄 제품군 인 ‘싱글톤 더프타운 15년’은 신선한 과일의 느낌 및 드라이한 끝 맛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싱글톤 더프타운 18년’은 바닐라와 토피의 풍미, 약간 매운 듯 한 끝 맛을 특징으로 한다.

 

국내 시장에서 싱글톤의 인지도 및 판매량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홍보 전략이 있다면 무엇인가.
최근 싱글몰트 위스키의 대중화를 위해 싱글톤 더프 타운 12년의 소용량 제품을 론칭했다. 기존 700㎖ 사 이즈보다 더 작은 500㎖ 제품을 선보이며 ‘싱글몰트 (위스키)는 부담 없이 처음부터 싱글톤’ 이라는 브랜 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또 싱글톤 위스키의 아로 마, 온도, 용량을 고려해 디자인된 전용 글라스(롤링 글라스)를 선보여 부드럽고 균형감 있는 풍미로 한국 인의 입맛에 잘 맞는다는 점을 어필하고 있다.

 

향후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싱글톤이 지향하는 바 또는 목표는 무엇인가.
싱글톤 브랜드가 현재 펼치고 있는 ‘싱글몰트는 부담 없이 처음부터 싱글톤’이라는 캠페인 테마에 맞게, 한 국의 젊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싱글 몰트 위스키라는 점을 알리고 싶다.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