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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류저널
12-04
67
맥주의 과학
맥주 애호가라면 맥주 맛을 살린다는 저마다의 방식을 가지고 있다. 문득 수많은 설이 개인 취향에 따른 속설인지, 과학적인 배경이 있는 것인지 궁금해진다. 맥주 연구원을 통해 맥주의 속설을 과학적으…
[2019년11월호]
함께하니 더 좋더라 소맥의 기술
여럿이 함께하는 술자리에선 첫잔이 그날의 분위기를 좌우한다. 소주든, 맥주든 그냥 시작하면 왠지 밋밋하다. 소맥은 ‘카스처럼주세요’‘테슬라주세요’주문부터 경쾌하다. ‘제가 한번 말아보겠습…
[2019년09월호]
코카콜라와 믹솔로지스트가 만났다?
코카콜라와 믹솔로지스트가 만났다? ‘다크스피릿(dark spirits; 위스키・럼 등 앰버에서 브라운 계열 색상의 리큐어)’의 성장을 눈여겨 본 코카콜라가 혁신적인 시도를 감행했다. 톱 믹솔로지스트…
[2019년08월호]
한 모금만 마셔볼까 ‘미니 주류’ 인기
최근 편의점 및 유통마트에서 미니 주류를 누구나 손쉽게 발견할 수 있다. 1인 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가볍게 술을 즐기는 젊은 세대의 세태를 반영해 주류사들이 기존 주류의 절반 이하인 소용량 제품…
[2019년04월호]
손가락 까딱하니 식재료 도착
손가락 까딱하니 식재료 도착‘여유’ 담는 모바일 장바구니신선식품 구매 장소가 모바일로 확산되면서 집밥의 개념이 달라지고 있다. 오늘 밤 주문하면 내…
[2019년02월호]
출점 줄이고 폐업 지원해 구조조정 유도 막 …
자영업 구조조정의 막이 오른다. 정부는 자영업 구조조정 관련 정책을 하나둘 내놓고 있다. 신규 출점은 까다롭게 제한하고, 폐업은 쉽게&nb…
[2019년01월호]
670만 자영업자 울리는 5가지 원인과 해결책자영업이 위기가 아니었던 적은 없었다. 꺾일 줄 모르는 임대료, 당장 내년 1월부터 또 오를 최저임금, …
[2018년12월호]
수면으로 떠오른 상가 무권리금 문제
무권리금 상가부터 공실 사태까지자영업 경기가 급격히 꺾이면서 권리금 문제가 새로이 조명되고 있다. 자영업자 중 대부분이 목돈을 들여 지불한 …
[2018년12월호]
맥주 시음의 3단계
모름지기 알고 마시는 맥주가 그냥 마시는 맥주보다 더 맛있는 법이다. 눈으로 관찰하고, 코로 냄새 맡고, 입으로 맛보는 방법만 제대로 알아도 맥주 마시는 재미가 두 배다. 에디터 김가…
[2018년08월호]
크리스마스 변신 셀프 인테리어
우리 가게에서 ‘송년 파티’ 여세요!장사하면서 이벤트마다 매장 인테리어를 바꾸기는 쉽지 않다. 이럴 땐 간단한 소품을 활용해 새롭고 트렌디한 분위기가 가득한 매장으로 만들어보자.크리스마스…
[2017년12월호]
매출과 직결되는 손님 응대법
매출과 직결되는 손님 응대법맛없는 집은 두 번 가도,서비스 나쁜 집은 절대 안 가요!손님이 줄서는 ‘대박 식당’은 맛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다. 맛은 기본이요, 서비스는 필수다.홍선영 위주교육컨…
[2017년11월호]
‘음식점 위생등급제’ 도입,깨끗한 맛집으…
‘음식점 위생등급제’ 도입,깨끗한 맛집으로 거듭나보자!‘깨끗한 맛집’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외식업소의 위생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먹을 권리를 약속…
[2017년10월호]
맥주전문점 창업, 그것이 알고 싶다-일반과세…
맥주전문점 창업그것이 알고 싶다일반과세자 VS 간이과세자 글 > 신운철 세무사(신운철세무회계사무소 대표 세무사)사진 > 주류저널DB 오랜 직장생활 끝에 명예퇴직을 하고 맥주전문…
[2016년 06월호]
절세의 기본, 법정신고 기간에 납부하기. 외…
절세의 기본법정신고 기간에 납부하기외식사업자 종합소득세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이다. 종합소득세 신고에서 절세 전략의 첫 번째 원칙은 법정신고 기간 동안에 신고·납부를 하는 …
[2016년 05월호]
음식점(주점)의 메뉴개발과 관리방법
3. 메뉴개발 및 개선메뉴개발이란 메뉴계획을 근거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는 활동이며 메뉴개선은 기존 메뉴의 문제점을 찾아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것을 의미한다. 메뉴를 개발하거나 개…
[2014년 6월호]
음식점(주점)의 메뉴개발과 관리방법
음식점과 주점(이하 음식점이라 표시)에서 취급하는 제품(아이템)을 통상적으로 ‘메뉴’라고 부른다. 따라서 본고에서 메뉴라는 표현은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의미하며, 메뉴가 표시된 차림표는 …
[2014년 5월호]
목표고객을 찾아라-외식업체 마케팅의 STP전…
3. 목표고객의 인식을 공략하라고객의 인식에 확실히 각인되기를 바라는 외식업체의 이미지를 포지셔닝(positioning)이라고 한다. 포지셔닝은 소비자의 의식에 외식업체의 상품을 특정 위치로 심는 활동이다…
[2014년 4월호]
목표고객을 찾아라-외식업체 마케팅의 STP전…
외식업체가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 비전을 수립하고 환경조사를 마쳤다면, 그 다음은 STP전략을 수립하는 단계이다. 외식업체의 마케팅을 위한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전략은 ‘외식시장을 조…
[2014년 3월호]
조형 간판-한눈에 가게의 정체성이 보인다!
자리를 비집고 달린, 수없이 많은 간판에 대중의 시선은 과연 몇 초나 머무를까? 간판을 보고 그 가게에 들어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간판은 그 가게의 얼굴이다. 그러나 지나치기에 바쁜 그들의 시…
[2014년 3월호]
마케팅의 시작은‘환경분석’ 부터...
산업의 환경을 정확하지 이해하지 않고 마케팅을 한다면 경영자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 우리나라의 소상공인들이 창업 후 단기간에 폐업을 하는 원인 중 하나는 마케팅을 위한 환경분석을 제대…
[2014년 2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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